26일부터 12월 9일까지 접수
9단, 사범자격 2급, 승단심사자격 2급 갖추면 지원 가능
국기원 이사회에서 과반수 이상 동의해야 최종 선임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원장 윤웅석)이 현재 공석인 연수부원장(구 연수원장)을 공개모집한다.
국기원은 홈페이지에 공고를 게시하고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14일간 상근임원 모집에 나섰다.
윤웅석 원장은 취임 후 본지와의 만남에서 “연수원장은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다 각자 비슷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색깔이 다르거나 각자의 능력이 확 다르다면 선택하기가 수월한데 전부 비슷한 능력이라 개방직으로 공모하여 추천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연수부원장의 지원 자격은 국기원 9단으로 국제태권도사범자격증 2급 이상과 태권도승(품)단심사위원자격 2급 이상을 갖춰야 한다. 또 세계태권도연수원(WTA) 강사(교수) 경력 10년 이상, 대학 강의 조교수 이상 경력 10년 이상 등 2가지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해야 한다.
연수부원장은 국기원의 상근임원으로 국기원 정관에 의거 임원의 결격사유와 국기원 인사규정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제출서류는 △후보자 지원서(사진 1장 포함) △이력서 △무력 확인서 및 자격증 확인서 △주민등록표 초본 △직무수행계획서 △운전경력증명서 △징계사실 유무 확인서 △위임장 △체육 및 태권도 단체 소속 경력 부존재 확인서 △임원의 결격사유 부존재 확인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관련 자격증 등 학력, 경력, 자격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신원조사 동의서 등이며, 국문(한글) 또는 영문만 허용한다.
무력 확인서, 자격증 확인서, 주민등록표 초본, 운전경력증명서, 징계사실 유무 확인서는 신청 기간 중에 발급한 서류만 유효하다.
국기원은 자체 연수부원장후보자심사추천위원회(가칭)를 통해 원장에게 최종후보자를 추천하고, 원장이 검토해 국기원 이사회에 추천하게 된다.
국기원장에게 추천권한이 있지만, 최종 선임은 국기원 이사회에서 재적이사 과반수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국기원은 지난 2024년 2월 5일부터 김세혁 전 연수원장의 퇴임한 후 공석으로 방치되어 왔다. 이동섭 전 원장 시절 다섯 차례나 연수원장을 추천했지만, 국기원 이사회에서 과반수 동의를 얻지 못해 선임이 무산되면서 현재까지 연수부원장직은 공석으로 방치되어 있다.
이번 연수부원장 공개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참고하거나 국기원 경영지원국(02-3469-0115, 01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5. 12. 16 : 화요일






